크로스파이어 IP 콘솔 버전 '크로스파이어 X' 2020년 출시 예정
크로스파이어 IP 콘솔 버전 '크로스파이어 X' 2020년 출시 예정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6.1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IP(지적재산권)을 이용한 콘솔 게임 '크로스파이어 X'가 오는 2020년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의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 IP(지적재산권)을 이용한 콘솔 게임 '크로스파이어 X'가 오는 2020년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FPS(1인칭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콘솔버전 신작 ‘크로스파이어 X’의 개발 소식이 9일 오후 3시(미국 현지시각) 발표됐다.

이날 ‘필 스펜서(Phil Spencer)’ 마이크로소프트 게임부문 부사장은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되는 ‘2019 E3게임쇼’ 엑스박스 신작소개 세션인 ‘E3 2019 엑스박스 브리핑’에서 ‘크로스파이어 X’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필 스펜서 부사장은 발표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FPS장르를 대표하는 타이틀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버전 신작을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크로스파이어 X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팬들에게 특별한 콘텐츠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X’는 ‘언리언 4’ 엔진을 사용해 개발 중인 ‘크로스파이어’ IP 최초의 콘솔용 게임이다. 엑스박스를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서비스 한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크로스파이어 X는 콘솔에 최적화된 콘텐츠가 포함되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관련 콘솔버전 작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날 발표에는 정보 공개 외에도 크로스파이어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약 2분 가량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됐다. 

크로스파이어는 전 세계 6억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한 FPS IP다. 특히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현재 스마일게이트의 캐쉬 카우 역할을 맡고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