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영수증 찍으면 포인트 적립부터 가계부 정리까지 한 번에!
마트 영수증 찍으면 포인트 적립부터 가계부 정리까지 한 번에!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6.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플레이스토어
사진=플레이스토어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버리기 쉬운 영수증을 잘 챙기면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가계부 정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21일 ㈜마켓프로는 청정원, 종가집, 아모레퍼시픽 등 소비재 제조업체가 자사 제품 구매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머니야(MONEYA)’ 앱을 최근 출시했다.

현재 청정원과 종가집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뒤 머니야 앱을 이용해 영수증을 촬영하면 구매금액의 3%, 아모레퍼시픽 생활용품은 구매금액의 1%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영수증을 촬영하면 구입목록이 자동으로 가계부로 정리되고 영수증 관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마켓프로 이정열 대표는 “머니야 앱을 이용하면 소비자는 식품이나 생활용품을 구입한 뒤 손쉽게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가계부 정리를 통해 좀 더 합리적으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다”며 “또한 식품 및 생활용품 제조사도 자사 제품 구매고객을 확인하여 포인트를 적립해줌으로써 재구매를 유도하고 고정 고객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켓프로는 영수증 이미지 인식에 의한 포인트 적립서비스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오인식 결과 자동정정 솔루션, 인식결과의 정확한 포매팅/파싱(formatting & parsing) 솔루션, 300만개 이상의 상품 마스터 DB 등으로 구성된 자동화된 영수증 이미지 처리 시스템 등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머니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하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