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MCN 전용 앱 런칭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MCN 전용 앱 런칭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6.27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새로운 방송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1인 미디어’ 콘텐츠만을 모아 MCN 전용 앱을 런칭한다고 26일 밝혔다.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에 탑재되는 이 앱은 ‘딜라이브 MCN 크리에이터(이하 딜라이브 MCN)’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된다.

딜라이브는 “최근 방송 플랫폼의 트렌드가 개인 방송형식으로 바뀌면서 우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시청률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에 딜라이브는 젊은 세대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MCN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딜라이브 MCN 앱에는 대도서관, 원밀리언스튜디오 등 빅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CJ DIA TV’의 약 1500여편의 콘텐츠와 공대생, 변승주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비디오 빌리지’의 콘텐츠 약 400여 편 등 총 1900여편의 MCN 콘텐츠들이 업로드 된다.

또한 딜라이브는 일본 MCN채널 ‘C CHANNEL’ 300여편도 선보인다. ‘C CHANNEL’은 메이크업, 네일, 헤어, DIY 등 셀프 뷰티 노하우를 시연하는 MCN이며, 유튜브 45만 구독자, 인스타그램 55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딜라이브 MCN은 엔터테인먼트, 키즈&패밀리, 뷰티&스타일, 푸드&트래블, 게임&애니메이션, 셀러브리티, 펫 등 총 7개의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딜라이브는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장르의 1인 미디어 콘텐츠들도 지속적으로 수급해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