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던전 앤 드래곤' 한글판에 크라우드 펀딩 몰려
TRPG '던전 앤 드래곤' 한글판에 크라우드 펀딩 몰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6.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설과 동시에 100% 달성…현재 목표액 약 3800% 기록
텀블벅 내 게임 카테고리 최다 후원액 기록 경신…후원 기간 한 달 남아 3억원 내다봐
TRPG '던전 앤 드래곤즈' 이미지. 사진=텀블벅 제공
TRPG '던전 앤 드래곤즈' 이미지. 사진=텀블벅 제공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은 지난 22일 TPRG 게임 프로젝트인 ‘던전즈 & 드래곤즈 한국어판 발매 프로젝트' 펀딩이 개설됐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펀딩은 시작과 동시에 목표액의 100%를 달성했으며, 현재 약 2억5000만원 가까이 후원금액을 달성해 텀블벅 게임 카테고리 내 최다 후원액을 경신했다.

텀블벅에 따르면 던전즈 & 드래곤즈(이하 D&D) 5판이 25년 만에 한국어판으로 발매된다는 소식에 많은 게임 플레이어들이 펀딩에 약 2억600만원을 모았다. 이는 기존 최다 후원 금액으로 명예의 전당에 올랐던 ‘크툴루를 부르자!’ 프로젝트를 제친 것. 아직까지 한 달의 후원 기간이 남아 3억원 돌파 가능성도 있다. 

‘던전즈 & 드래곤즈는 미국의 TSR에서 1970년대에 내놓은 최초의 RPG(역할수행게임)이다. 한국에선 ’던전 앤 드래곤‘으로 불리며 D&D라는 약칭으로도 유명하다. TRPG란 테이블에서 말로 진행되는 롤 플레잉(Table-talk Role Playing Game)이란 뜻으로 현재 유행하고 있는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RPG), ARPG(액션 RPG) 등이 여기서 파생됐다.

국내는 영미권과 비교할 때 TRPG의 인기가 높지 않은 편이지만 최근 침착맨(이말년 작가), 주호민 작가 등 유튜버들이 TRPG 콘텐츠를 제작하며 게임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텀블벅이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 즐기는 게임인 TRPG가 흥행하는 기반이 된다는 점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후원자들의 다양한 취향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