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 AS 부문 18년 연속 1위
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 AS 부문 18년 연속 1위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07.0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직원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직원이 KS-SQI 1위 선정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이 뽑은 전자제품 AS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AS 산업 평가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가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등의 서비스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번 평가로 삼성전자서비스 컴퓨터 AS는 18년 연속 1위, 휴대전화 AS는 1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고객이 체험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78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의 서비스센터 방문 수요를 분석해 방문객이 많은 평일에는 1시간 연장하고 토요일은 단축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는 휴대폰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해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폰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제품의 상태를 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도 도입했다.

김용수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은 "KS-SQI 평가 전 부문 1위로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