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양파 소비 활성화 동참 ‘양파데이’
롯데, 양파 소비 활성화 동참 ‘양파데이’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07.08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롯데
사진 제공=롯데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롯데가 그룹 차원에서 양파 소비 촉진에 나섰다.

롯데는 구내 식당에서 양파 위주 식단을 제공하는 ‘양파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양파 생산량 과잉으로 가격이 폭락해 많은 재배 농민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만큼 전 계열사가 양파 소비에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양파데이는 숫자 ‘8’이 양파 2개를 묶은 형태와 유사하다는 데서 착안해 매월 숫자 8이 포함된 일자인 8일, 18일, 28일로 정해졌다.

롯데는 해당 날짜에 계열사 모든 구내 식당에서 양파 중심 식단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는 양파데이를 통해 양파 소비가 약 월 50만 톤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는 8일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구내식당에서 시범적으로 양파데이를 시행했다. 이후 그룹 내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협력업체들에게 해당 캠페인의 내용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해 이달 1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날 롯데지주, 롯데물산, 롯데케미칼이 이용하는 롯데월드타워 구내식당에서는 양파 떡갈비 스테이크와 양파스프, 수제양파피클 등이 제공됐다. 해당 메뉴의 인당 양파 섭취량은 약 295g으로 일반 식사의 약 6배에 해당하는 양이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양파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 등도 공유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는 추후 양파 외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른 농작물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검토할 예정이다.

황각규 대표이사는 “이번 양파데이를 통해 양파의 우수성과 다양한 조리법을 알려 실질적인 양파 소비가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롯데 임직원들의 노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