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서 '메이크 더 웨이브' 응원
삼성전자,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에서 '메이크 더 웨이브' 응원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7.09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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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운영진들이 선수촌 내 조성된 삼성전자 체험관에서 대회 마스코트인 수리, 달이와 함께 '갤럭시 S10'과 'AKG N700' 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운영진들이 선수촌 내 조성된 삼성전자 체험관에서 대회 마스코트인 수리, 달이와 함께 '갤럭시 S10'과 'AKG N700' 헤드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삼성전자가 '2019 광주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로 '메이크 더 웨이브(Make the Wave)' 캠페인을 시작한다. 끊임없이 한계를 극복하고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 선수와 팬을 음악으로 연결해 서로 응원한다는 의미이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시작되는 대회에서 삼성전자는 캠페인 일환으로 선수촌에 255㎡ 규모 체험관을 마련해 선수들이 갤럭시 S10, 하만 AKG N700 헤드폰 등 최신 제품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수영 종목 금메달을 획득한 '시몬 마누엘(Simone Manuel)'을 캠페인 대사로 선정했다. 시몬 마누엘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희망을 잃지 않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었던 이야기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준 음악을 공유한다.

이와 함께 유니폼 교환과 생일 파티 등 각국 선수들이 교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삼성전자는 수영 꿈나무들을 위해 수구 결승전에 어린이들이 선수들과 함께 등장할 수 있는 에스코트 키즈 기회를 제공하고 '로봇다리 수영 선수'로 알려진 김세진 전 장애인 수영 국가대표 선수와 경기 단체 관람 기회도 제공한다.

캠페인 대사인 시몬 마누엘은 "나의 도전 정신과 맞닿아 있는 메이크 더 웨이브 캠페인에 참여해 이야기와 음악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기를 바라며 스포츠팬들의 응원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선수들의 이야기를 전파하고 음악을 통해 서로 응원할 수 있는 활동으로 대회 열기를 이어 나가고자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캠페인을 통해 대회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세계수영연맹 AV·무선통신 분야를 후원해 왔으며 이번 광주 대회에서는 가전 분야도 후원했다. 5월 선수촌과 경기장에서 사용되는 냉장고 1996대를 기부한 바 있다.

오는 28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경영, 다이빙, 하이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수영, 오픈워터 수영 등 6개 종목을 겨루는 세계 5대 스포츠 대회 중 하나이다. 193개국에서 선수, 임원, 미디어, 국제수영연맹 관계자 등 7266명이 등록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으며 8월5일부터 진행되는 세계 마스터즈수영 선수권대회 참여 인원까지 포함하면 1만2000여명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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