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본격 여름 더위에 시작되면서 샌들·슬리퍼 관련 소비자 불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 6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건수가 5만5268건으로 전달 대비 11.5%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전체 상담건수는 줄었지만 샌들·에어컨 등 여름철 품목에 대한 상담 건수는 급증했다.
샌들 관련 민원 건수는 지난 5월 대비 6월에 56%나 늘었다. 에어컨은 같은 기간 21.7% 증가해 뒤를 이었다. 신발의 염색이나 봉제 상태가 불량하다거나 착용 후 몸에 통증이 발생했다는 불만이 주된 이유였다.
에어컨은 제품 파손이나 배관 누수, 설치 미흡 등 품질이나 A/S 관련 불만이 컸다.
연령대별로 보면 30대가 1만5746건을 접수해 가장 많았고 40대 1만4238건, 50대9689건 순이었다. 성별로는 여성 소비자의 상담이 3만11건으로 남성 2만5257건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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