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제 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온라인 설명회 영상 공개
넥슨, 제 4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온라인 설명회 영상 공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7.1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넥슨은 16일 ‘제 4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19(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정보가 담긴 온라인 설명회 영상 ‘NYPC 2019 언박싱’을 공개했다.

‘NYPC 2019 언박싱’은 대회 개요, 올해 문제 출제 경향, 작년 기출문제 풀이 등 NYPC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담은 영상이다.
 
16일 공개된 1부 영상에서는 NYPC 출제위원장인 김성민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실장이 출연해 올해 대회에 대해 소개한다. 오는 19일 공개되는 2부 영상에서는 작년 대상, 금상 수상자인 윤교준, 김세빈 학생이 출연해 기출문제를 함께 풀어보고 NYPC 출전 경험담을 나눈다.

김성민 NYPC 출제위원장은 “매년 NYPC와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궁금해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온라인 설명회 콘텐츠를 준비하게 됐다”며 “영상을 통해 NYPC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시고 온라인 예선에도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YPC 온라인 예선은 오는 18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오는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 온라인 예선에서는 코딩을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도 도전해볼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문제들이 출제될 계획이며,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트라하’ 등 넥슨의 게임IP를 활용한 문제도 다수 공개될 예정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