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SK, 항공 전문가 구인 중…아시아나항공 사들이나?
[단독] SK, 항공 전문가 구인 중…아시아나항공 사들이나?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7.18 15: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채용공고 사이트 ‘항공기 운항 관리 분야 전문가’ 모집
SK텔레콤 채용공고 사이트에 올라온 항공기 운항 관리 분야 전문가 공고.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채용공고 사이트에 올라온 항공기 운항 관리 분야 전문가 공고.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두고 관심이 없다던 SK그룹이 항공기 운항 관리 분야 전문가 모집에 나섰다.

18일 SK텔레콤 채용공고 사이트를 보면 지난 17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항공기 운항 관리 분야 전문가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의 주요 업무는 ​항공기 운항관리를 비롯해 ▲운항스케쥴 관리, 비용효율적 운항방안 강구 ▲운항지원 시스템 관리 ▲운항기술업무 ▲조종사업무 지원 등이다.

자격 요건은 총 보유경력이 6~8년 사이며 학사 이상의 항공관련 전공자 또는 기상 전공자다. 운항관리사 면장과 FAA 운항관리사 면장 소지자를 우대한다. 운항관리사는 항공운송사업에 사용되는 항공기 운항 스케줄을 작성·관리·변경과 적절한 항로와 고도를 설정, 조종사에게 비행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업무를 수행한다. FAA 운항관리사는 미국 연방항공청(FAA) 운항관리사 자격증을 뜻한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SK텔레콤이 낸 구인 요건에 대해 “한 회사의 업무용 항공기 운항을 위해서라고 보기엔 힘든 자격 요건이다”며 “몇 대의 비행기로 몇 개의 도시를 얼마 간의 주기로 운항할 것인가를 관리하는 자리다”고 말했다.

지난 15일 SK그룹은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검토한 바 없다"며 "최태원 회장이 카타르 투자청 관계자를 만나 공동인수 방안을 논의했다는 일부 보도 역시 사실이 아니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에 대해 "최근 업무용 항공기 관리자의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후임자를 뽑는 것이다"며 "아시아나항공 인수와는 연관이 없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항알못기자쯧쯧 2019-07-19 13:20:10
SK전용기 운항관리사 뽑는건데 무슨 아시아나 인수냐?? 확인도 안하고 기사들 쓸래??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