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10위권 회복, 암살자 업데이트ㆍ1억원 이벤트에 반등
'로스트아크' 10위권 회복, 암살자 업데이트ㆍ1억원 이벤트에 반등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0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PC방 순위 10위권에 재 진입했다. 신규 클래스 암살자 업데이트와 유저 이벤트가 효과를 거뒀다.

지난달 31일 게임트릭스 PC방 순위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카트라이더’, ‘패스 오브 엑자일’ 등을 제치며 네 계단 오른 8위를 기록했다. 이날 스마일게이트는 ‘로스트아크’에 신규 직업군 ‘암살자’와 신규 대륙 페이튼의 프롤로그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지난달 31일 게임트릭스 PC방 순위표.
지난달 31일 게임트릭스 PC방 순위표.

로스트아크의 5번째 직업군 암살자는 악마와 인간의 혼혈인 ‘데런’ 종족으로 내재된 악마성과 끊임없이 싸워야 하는 설정이다. 혼돈의 절제와 해방을 주제로 한 근접 전투 및 기습 등으로 스타일리쉬하고 파괴적인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암살자는 세 개의 검을 사용해 빠른 연계공격이 가능한 ‘블레이드’와 악마의 힘을 개방해 파괴적인 전투를 펼치는 ‘데모닉’으로 전직이 가능하다.

암살자들의 고향인 신규 대륙 ‘페이튼’에서 펼쳐지는 암살자의 프롤로그 스토리도 열렸다. 이용자들은 암살단 ‘아베스타’의 일원으로 암살단내 음모를 파헤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복귀 유저를 겨냥한 이벤트, 업데이트도 동시에 적용됐다. 섬의 마음, 위대한 미술품 등 수집형 포인트와 능력치 및 성향 증가 물약과 같은 특수 효과 물약이 원정대 단위로 통합돼 신규 캐릭터 육성 난이도가 하락했다. 

로스트아크는 총 1억원의 문화상품권과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를 지급하는 ‘칼바서스의 룰렛’ 이벤트를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신규/복귀 모험가는 접속만 해도 이벤트 재화인 해적 나이프를 30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총 1억원의 문화상품권과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를 지급하는 ‘칼바서스의 룰렛’ 이벤트를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신규/복귀 모험가는 접속만 해도 이벤트 재화인 해적 나이프를 30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총 1억원의 문화상품권과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를 지급하는 ‘칼바서스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거나 이벤트 카오스 던전을 플레이하고 ‘해적 나이프’를 획득 할 수 있으며 획득한 해적 나이프를 사용해 룰렛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신규 혹은 30일 이상 접속이 없었던 이용자에게는 30개의 해적 나이프를 지급한다.

‘잊혀진 그림자의 유산’과 ‘페이튼의 선물’ 이벤트도 실시된다.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은 555레벨 장신구와 어빌리티 스톤이 포함된 장비세트 혹은 신규 캐릭터를 단숨에 점핑 성장 시킬 수 있는 ‘이벤트 트리시온 패스’ 중 1개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암살자 캐릭터를 신규 생성해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기간제 탈 것과 선박 스킨 등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PC방 이용자를 위해 오는 8월 28일까지 누적 접속시간 100시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한정판 펭귄 아바타를 지급하고 총 4회에 걸쳐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PC방 해피위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암살자 직업군 '블레이드'의 스킬 사용 모습.
암살자 직업군 '블레이드'의 스킬 사용 모습.

지난달 3일 공개한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에 따르면 이번 암살자 업데이트 이후에도 방대한 신규 콘텐츠가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론칭 간담회에서 영상으로 공개된 이후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레이드 ‘에픽 레이드’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에픽 레이드에서는 지형지물을 이용한 보스 몬스터의 공략과 다양한 지형에서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포를 이용해 성을 방어하거나 거대한 탈것인 ‘헤비워커’를 타고 성을 함락시키는 대규모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신규 공성전 콘텐츠 ‘요새전’도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으며 외딴 섬의 거대한 저택에서 등불 하나에 의지해 저택을 탐험해야 하는 공포 테마의 신규 섬 ‘메튜스 제도’ 등 흥미로운 신규 콘테츠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달 17일 진행된 ‘펫 시스템’ 업데이트, 게임 내 각종 수집형 포인트의 계정단위 통합, 추후 진행될 길드 시스템 개편과 같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업데이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