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맥도날드, 여름맞이 행사 상품 '변태 컵' 논란
일본 맥도날드, 여름맞이 행사 상품 '변태 컵' 논란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08.1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맥도날드, '소년·소녀 뽀뽀' 컵 출시
각도 따라 성적 장면 연상...SNS서 큰 관심
성적 장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일본 맥도날드 행사 상품 컵. 사진=SNS캡처
성적 장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일본 맥도날드 행사 상품 컵. 사진=커뮤니티 캡처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일본 맥도날드에서 최근 출시한 행사상품 사진이 성적으로 문란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단 이유로 논란이다.

일본 맥도날드는 최근 여름맞이 메뉴로 '맥피즈(McFizz)' 음료를 출시했다. 맥도날드는 이를 기념해 투명한 플라스틱 컵 3종을 함께 내놨다. 컵 반대편엔 소년과 소녀가 위치해 있어 특정 각도에서 보면 두 사람이 애정을 나누는 모습이 나온다. 컵 종류에 따라 소년·소녀가 서로 입을 맞추는 모습, 볼에 뽀뽀를 하는 모습, 귓속말을 하는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일본 소비자들은 맥피즈 컵을 활용해 각도를 바꿔가며 성적인 장면을 연상케 하는 사진을 만들어 SNS에 올렸다.

사진=SNS 캡처
사진=SNS 캡처

컵 관련 사진은 일본에서 큰 관심을 받았고 미국 유명 토크쇼에서도 소개되는 등 이목을 끌고 있다.

관련 SNS 게시물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일본 맥도날드가 일부러 노린 것 같다”는 댓글과 함께 “역시 일본이다” “상상도 못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일본 맥도날드 측은 '의도된 바 없다'는 입장이다.

사진=일본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피즈' 광고 이미지. 사진=일본 맥도날드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