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개인화 알고리즘 활용한 '레코픽 랜딩' 서비스 출시"
SK플래닛, "개인화 알고리즘 활용한 '레코픽 랜딩' 서비스 출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13 18: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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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코픽 랜딩 서비스 종류'. 사진=SK플래닛 제공
'레코픽 랜딩 서비스 종류'. 사진=SK플래닛 제공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SK플래닛은 검색광고 및 디스플레이 광고 등 온라인 광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개개인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를 자동으로 구성해서 보여주는 ‘레코픽 랜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랜딩페이지란 온라인 광고, 소셜미디어 등 외부 마케팅 채널을 통해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자사 웹페이지를 말한다.

SK플래닛에 따르면 ‘레코픽 랜딩’ 서비스는 SK플래닛의 ‘개인화 알고리즘’을 활용,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개인화된 맞춤 상품을 보여줘 고객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을 올려주는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 상품이다.

‘레코픽 랜딩’은 광고주가 직접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개인화 맞춤 상품을 랜딩 페이지에서 노출하는 게 특징이다.

‘레코픽 랜딩’은 디스플레이 광고용 ‘개인화 랜딩’ 과 검색광고용 ‘키워드 랜딩’ 서비스로 구성됐다. 고객사에게 ‘랜딩 전용 대시보드’를 제공하여 광고 캠페인에 따라 고객사가 직접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등 랜딩 페이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은 오는 31일까지 ‘레코픽 랜딩’ 출시를 기념해 레코픽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쇼핑몰 대상 한 달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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