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셜아이어워드 2019' 후보등록 시작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소셜아이어워드 2019' 후보등록 시작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1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고경곤)는 2019년 소셜 인터넷서비스 우수 사례들과 우수 기업, 기관, 단체들을 찾아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19’ 시상식 후보등록을 오는 26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한다.

‘아이어워드 2019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행사다. 국내 인터넷전문가들로 구성된 3만8000여명의 회원 및 3000여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집단지성 평가 방식을 통해 수상작 심사에 참여한다.

아이어워즈 2019는 그간 ‘웹어워드코리아’ 시상식에서 다룬 소셜미디어 서비스 부문 시상분야들을 별도의 소셜아이어워드(소셜 인터넷 혁신대상) 시상식으로 분리 ‧격상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 사례들을 대상으로 시상하게 되며 오는 10월 2일 시상식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상식을 주최하는 고경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협회장은 “소셜아이어워드 2019 시상식을 통해 각 분야 인터넷전문가들이 한 해 동안 땀 흘려 노력한 우수한 성과와 결실들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서 인터넷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며 더 나은 인터넷 서비스 개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발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회 부설 유인호 아이어워즈위원회 위원장은 "올 해는 소셜아이어워드 시상식이 아이어워즈 행사에 추가됨에 따라 SNS 플랫폼별로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의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이 대거 출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효과적인 소셜미디어 활용 서비스 사례들과 우수한 콘텐츠들이 발굴되고 그 가치들이 제대로 부각될 수 있도록 아이어워즈 평가시스템의 재정비와 수상작 홍보방안 마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