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에 RTX 성능 도입…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로 서비스 확장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에 RTX 성능 도입…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로 서비스 확장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엔비디아는 RTX 기반 ‘지포스 나우’ 서비스를 독일 프랑크푸르트 데이터 센터에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북부 캘리포니아와 독일 게이머들에게 지포스 RTX 기반 ‘지포스 나우’ 게임을 제공하며 향후 북미, 유럽 전역의 데이터 센터로 확장할 예정이다.

지포스 나우는 엔비디아의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이다. 엔비디아는 지포스 나우 RTX 적용으로 VR, 콘솔급 게임 등 높은 그래픽을 요구하는 콘텐츠를 저지연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젝슨 황 엔비디아 CEO에 따르면 RTX 서버는 32 개의 RTX 블레이드 서버에 1280 개의 튜링 GPU로 구성된다. 각 RTX 블레이드 서버는 40 개의 GPU를 8U 공간으로 압축한다. 

지포스 나우는 현재 일본 소프트뱅크와 한국의 LG유플러스와 협업 중이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1000개 이상의 게임이 클라우드를 통한 스트리밍 형태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누적 플레이 시간은 3000만 시간 정도다.

향후 엔비디아는 지포스 나우를  LG와 삼성 플래그쉽 디바이스를 등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