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카카오페이,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22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신입사원 선물세트 '온보딩 키트'.
카카오페이 신입사원 선물세트 '온보딩 키트'.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는 자사의 온보딩 키트 프로젝트(Onboarding kit of kakaopay corp.)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신규 입사자를 위한 선물을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물품을 키트로 구성하고, 카카오페이의 비전과 지향 가치를 디자인으로 형상화했다. 주요 국가의 화폐를 모티프로 한 그래픽 디자인으로 현금 없는 사회를 주도하며 새로운 금융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카카오페이의 비전을 표현했으며, 이 그래픽이 적용된 노트 표지는 손상되기 쉬운 지폐와 유사한 재질로 제작했다.

온보딩 키트 박스에는 카카오페이의 철학이 메시지로 담겨 있다. 박스를 열면 나타나는 ‘새로운 것을 상상하자(Think, new)’라는 문구와 박스 바닥의 ‘오래된 것을 보낸다(Bye, old)’라는 문구를 통해 새로운 발상과 시도를 통해 금융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전달한다. 박스 표면에는 동료가 신규 입사자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메시지(Hello, krew)가 디자인돼 환영 인사와 함께 단 하나뿐인 온보딩 키트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이 외에도, 카카오페이 기업 문화의 5가지 핵심 가치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스티커 등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9가지 제품을 하나의 디자인톤으로 맞춰 담았다.

카카오페이는 “새롭게 리뉴얼한 온보딩 키트에는 모든 임직원이 같은 목표와 가치를 바라보며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며 “수많은 언어보다 디자인으로 메시지를 전하려고 했던 노력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