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유튜브 예능 '고기클럽' 선봬
홈플러스, 유튜브 예능 '고기클럽' 선봬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2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홈플러스는 고기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 멤버십 ‘미트클럽 The M’ 론칭과 ‘선상 고기파티’에 이어 이번에는 유튜브 방송 ‘고기클럽’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기클럽’은 고기에만 집중하는 ‘육식 권장’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이 매회 주제에 맞는 고기를 직접 마트에서 사서 먹으며, 고기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는 내용이다.

개그우먼 홍윤화와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출연해 근황 토크, 대본, 오프닝 없이 오직 고기를 굽고 뜯으면서 먹팁, 맛집, 레시피, 에피소드 등 고기에 관한 이야기만을 전할 계획이다.

방송은 총 10회분으로 23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매주 SBS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한뼘TV’에 공개되며, 네이버, 카카오, 곰TV, SBS F!L(9월 개국), M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가 고기 마니아들에게 공을 들이는 이유는 축산식품이 대형마트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 자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83.5%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유통기한이 짧아 자주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축산은 신선식품 매출 내 30% 이상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홈플러스는 올해 4월 회원이 고기를 살 때마다 단독 할인 혜택을 주거나 유용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멤버십 ‘미트클럽 The M’을 론칭했고, 6월에는 한강 선상 EDM 고기 파티를 열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미트클럽에는 매일 200명 이상 가입하면서 현재 2만7000명 회원을 돌파했다.

앞으로 홈플러스는 타 유통채널과 차별화된 자사만의 강점에 집중한 타깃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려 나간다는 목표다. 타킷 마켓팅 사례로는 국내외 690여 종 맥주를 선보이는 강점을 살려 만든 ‘맥덕클럽’, 와인 애호가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인에 반하다’, 몰 패션 고객을 위한 ‘패피클럽’, 육아에 도움을 주는 ‘Baby&Kids’, 건강 관련 혜택을 높인 ‘건강클럽 The H’ 등이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