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디지털 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리치보드 2.0' 론칭
인크로스, 디지털 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리치보드 2.0' 론칭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8.23 13: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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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리치보드 2.0' 예시.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SK텔레콤 자회사 인크로스는 23일 디지털 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 ‘아이리치보드(i-Reach Board) 2.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인크로스에 따르면 아이리치보드는 개별 매체의 광고 노출과 도달률(Reach) 그리고 여러 매체에 광고를 동시 집행할 경우의 예상 도달률을 산출하는 솔루션이다. 아이리치보드는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예측 결과를 도출하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으로 개발됐다.

인크로스는 아이리치보드 기능 향상을 위해 SK텔레콤과 긴밀히 협업 중이라고 밝혔다. 인크로스의 광고 집행 데이터와 SK텔레콤의 ICT 기술력 결합을 통해 아이리치보드가 최적의 미디어믹스를 자동으로 추출해낼 수 있도록 광고 효과 예측 알고리즘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아이치보드 2.0버전에선 유튜브, 페이스북, SMR 동영상 매체와 네이버, 카카오, 인스타그램 등 매체들의 디스플레이 광고 효과 예측 솔루션이 포함됐다. 기존 아이리치보드 1.0이 통합 도달률을 예측했다면 아이리치보드 2.0에서는 성∙연령 데모 타겟 외에도 각 매체의 주요 광고상품 및 디바이스별 세부적인 성과 분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리치보드가 광고 성과 예측을 위해 분석하는 지표는 도달률(Reach)과 프리퀀시(Frequency)다. 도달률은 일정 기간 동안의 광고 노출 수 대비 광고를 시청한 유저의 비율을, 프리퀀시는 광고를 접한 유저에게 광고가 노출된 빈도를 의미한다. 광고주는 이들 지표를 통해 디지털 광고가 유저에게 얼마나 인지됐는지, 구매를 위한 정보가 충분히 전달됐는지 가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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