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경농, 스마트팜 개발 MOU 체결
KT-경농, 스마트팜 개발 MOU 체결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08.2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상무와 조동연 경농 부사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상무와 조동연 경농 부사장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와 경농은 노지작물 과수원 스마트팜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농은 비료·작물보호제·종자·관수자재·수확 후 자재·천적곤충 등 농산물 솔루션을 제공하는 농산업 기업이다.

KT와 경농은 스마트팜 도입 확산을 위해 국내 농경지 절반에 달하는 노지를 대상으로 스마트팜 기술 개발 사업 협력에 나섰다.

KT에 따르면 지금까지 국내 스마트팜 기술은 주로 재배환경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유리온실 및 비닐하우스를 중심으로 개발 돼 왔다. 재배환경이 자연에 그대로 노출돼 있는 노지에선 환경적 제약으로 인해 기술개발이 쉽지 않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국내 농업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팜 모델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KT는 밭, 과수원 등 농지 유형에 따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지작물 과수원 스마트팜 패키지 개발을 맡는다.

KT는 ▲스마트팜 플랫폼 ▲관리운영 소프트웨어 ▲복합환경 제어기 등 ICT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온실, 컨테이너팜, 영농형 태양광팜 등 스마트팜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센터 상무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KT와 경농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전문분야를 융합해 노지 스마트팜 전용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농산업 전문기업과 협력해 국내 농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