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신한카드, 편의점 무인결제 서비스 개발
CU-신한카드, 편의점 무인결제 서비스 개발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09.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바이셀프 X 신한PayFAN. 사진=BGF리테일 제공
CU 바이셀프 X 신한PayFAN. 사진=BGF리테일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BGF리테일이 신한카드와 함께 CU 전용 셀프결제 앱(APP)인 ‘CU 바이셀프(Buy-Self)’와 ‘신한PayFAN’을 결합한 무인결제 서비스 개발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CU 바이셀프는 BGF리테일이 지난 2017년에 개발한 셀프결제 앱이다. 스마트폰으로 상품 스캔부터 결제까지의 과정을 고객 스스로 하는 무인결제 시스템이다.

CU에 따르면 CU하이브리드형 매장 출입 시 신한PayFAN 앱을 실행해 출입문에 비치된 고유 QR코드를 스캔하면 CU 바이셀프와 자동으로 연동된다. CU 멤버십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바로 서비스가 실행된다. 미가입 회원은 별도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상품 구매 시에는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주류, 담배 제외)의 바코드를 직접 스캔하고 장바구니에서 구매 내역 확인 후 등록된 신한Pay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최초 1회만 등록하면 CU 멤버십 포인트 적립 또는 제휴 통신사 할인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는 10일부터 전국 주요 대학가 및 인오피스(In Office), 인팩토리(In Factory) 상권 내 70여개 CU 하이브리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CU 하이브리드 매장이란 24시간 인력 운영이 어려운 특수 입지에서 주야간 유∙무인 운영을 병행하는 점포다. BGF리테일은 CU의 하이브리드 매장을 올해 말까지 전국 100여개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은관 BGF리테일 CVS Lab 팀장은 “유통과 금융 간 업종을 뛰어넘는 디지털 협업을 통해 CU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 증대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기대된다”라며 “양사의 다양한 강점들을 활용해 신규 서비스를 적극 개발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협업을 계속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