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을지대병원, 5G 의료 상용화... '스마트병원' 구축
LG유플러스-을지대병원, 5G 의료 상용화... '스마트병원' 구축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09.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10일 을지재단과 함께 ‘5G 스마트병원’ 구축·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공간 설계 단계에서부터 5G 환경으로 조성되는 첫 병원이 될 예정이다. 이미지=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10일 을지재단과 함께 ‘5G 스마트병원’ 구축·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5G 기술이 적용된 360도 VR 면회 구상도. 이미지=LG유플러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LG유플러스는 10일 을지재단과 함께 ‘5G 스마트병원’ 구축·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앞으로 양 기관은 ▲스마트 병원 시스템 운영을 위한 을지대병원 5G 기반 유무선 통신인프라 구축 ▲환자 중심 정밀의료서비스 구현을 위한 AI 기반 솔루션, 인프라 제공 ▲의료진 업무 효율 극대화를 위한 IoT, 위치기반 솔루션 제공 ▲환자, 보호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AR, VR활용 5G 특화서비스 공동개발 ▲AI-EMC 구축에 필요한 의료특화 솔루션 및 단말 인프라 제공 등에 대해 협의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오는 2021년 3월 개원 예정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에서 5G 기반 의료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AI 음성녹취를 통한 의료기록 정보화, VR 간호 실습, IoT 기반 위험약품 위치 및 이동경로 관리 등에 활용될 전망이다.

5G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병실 구상도. 이미지=LG유플러스

환자 및 보호자의 편의성도 높인다는 방침이다. ▲격리 환자의 감염을 예방하고 보호자의 실감형 원격 면회를 돕는 360도 VR 병문안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한 가상현실 힐링 ▲수면을 돕고 공기질을 체크하는 IoT 병실 등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향후 을지재단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5G 특화 산업 육성과 차세대 의료 서비스 선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