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바른 경영 대표 ‘풀무원’ 탐방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바른 경영 대표 ‘풀무원’ 탐방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09.1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제2회 국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에 참석한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이 '풀무원 음성두부공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2019년 제2회 국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에 참석한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이 '풀무원 음성두부공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이 바른먹거리를 지향하는 글로벌 로하스(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LOHAS) 선도기업 ‘풀무원’을 방문해 성장을 이끈 경영 철학과 스마트공장 운영 노하우를 배웠다.

11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명문장수기업센터는 “지난 10일 한국카본, 신영 등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10여 명을 초청해 풀무원 음성두부공장에서 ‘2019년 제2회 국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 22000), 유가공식품인증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최첨단 스마트 공장 현장을 견학했다.

또 국내 최대 저온 자동화 물류센터인 ‘풀무원 엑소후레쉬물류센터’에서 제조, 포장, 배송 등 전 과정을 직접 확인했다.

센터는 “올해 창사 35주년을 맞은 풀무원은 모든 원재료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신완전표시제’를 도입하고 자율준수하며 바른먹거리 원칙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바른 경영 기업’이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최근에는 편의식에 대한 높은 요구를 반영해 영양균형까지 고려한 다양한 레디밀 제품을 소개하면서 바른먹거리의 새로운 진화를 이끌고 있다.

이충열 명문장수기업센터장은 “우수 기업 현장 탐방은 경영철학과 노하우의 전수를 넘어 산업·기업 간 교류를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의 장으로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중견기업의 신시장 개척 및 신기술 확보 등을 위해 해외 기업 탐방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