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애플케어 플러스 한국 서비스, AIG에서 제공한다
[단독]애플케어 플러스 한국 서비스, AIG에서 제공한다
  • 이재익 기자
  • 승인 2019.09.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코리아, 11일 ‘애플케어+’ 한국서비스 시작
AIG손해보험 'Apple모바일기기보험'으로 제공
애플이 11일부터 실시하는 '애플케어 플러스' 한국 서비스를 AIG손해보험과 계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애플이 11일부터 실시하는 '애플케어 플러스' 한국 서비스를 AIG손해보험과 계약한 것으로 확인됐다.

 

톱데일리 이재익 기자 = 애플이 11일부터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를 AIG손해보험와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10일(미국 현지시각) 아이폰11 등 신제품을 발표하며 11일(한국시각)부터 한국에서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보험계약자로 AIG를 선정해 단체보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애플코리아는 “취급상의 우발적 손상담보 서비스는 Apple이 보험계약자로서 AppleCare+ 구매고객을 피보험자로 하여 AIG Korea와 체결하는 단체보험으로 제공되며, 보험사의 Apple모바일기기보험약관에 따라 보상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AIG손해보험은 'Apple모바일기기보험'을 통해 아이폰 등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내 고객들에게 애플 대신 서비스 가입자의 제품 수리 또는 교환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을 보상한다.

AIG손해보험 관계자는 "AIG손해보험은 11일부터 시작된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 중 우발적인 손상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코리아로 문의 부탁드리며 애플케어 플러스 약관을 참고해달라"고 말했다.

애플에서 고시한 애플케어 플러스 관련 보험계약 내용. AIG손해보험 관계자는 "계약 사실에 대해 알려진 것이 없다"며 "뉴욕 본사에서 진행한 것 같다"고 전했다.
11일 애플에서 고시한 애플케어 플러스 관련 보험계약 내용. AIG손해보험 관계자는 "계약 사실에 대해 알려진 것이 없다"며 "뉴욕 본사에서 진행한 것 같다"고 전했다.

 

애플케어 플러스는 애플이 운영하는 일종의 보험상품이다. 소비자 과실로 인해 기기가 파손되어도 2회까지 수리와 리퍼를 보다 싼 가격에 지원한다.

예를 들어 아이폰 제품이 우발적(본인과실) 손상될 경우, 화면은 건당 4만원, 기타 손상은 건당 12만원의 본인 부담금이 부과된다. 서비스가 적용되는 스마트폰 제품은 아이폰7부터다.

그동안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는 미국이나 일본 등 오프라인 애플스토어 진출 국가에서 제공됐다. 국내에서는 도입되지 않아 한국 소비자들을 차별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차선책으로 외국의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에 우회적으로 가입하는 소비자들도 있었다.

또한 애플은 11일부터 한국 내 스마트폰 보증기간을 연장하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이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휴대폰 품질 문제에 대한 서비스 보증이 제품 최초 구입일로부터 2년간 보장된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가 내년 1월부터 스마트폰 품질 보증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하는 내용의 고시를 개정한 것을 따르는 것으로 국내에서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제조사가 이를 이행한 것은 애플이 처음이다.

애플에서 자사 제품들에게 제공하는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가 11일부터 한국에서도 제공된다.(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애플에서 자사 제품들에게 제공하는 애플케어 플러스 서비스가 11일부터 한국에서도 제공된다.(애플코리아 홈페이지 캡쳐)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