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지난해 추석 배달음식 주문 20% 증가… 올해는?
배달의민족, 지난해 추석 배달음식 주문 20% 증가… 올해는?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09.11 17: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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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추석 연휴기간 일별 주문량.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2018년 추석 연휴기간 일별 주문량.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은 지난해 추석 연휴(2018년 9월 22일~26일) 5일 중 마지막 이틀(25일~26일)에 배달 주문량이 20% 넘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민에 따르면 2018년 9월 일평균 주문량(추석 연휴 기간 제외)을 100으로 놓고 추석 연휴 기간 일별 주문량을 살펴봤을 때, 추석 연휴 첫 3일간의 주문량은 9월 평균 수준을 유지했다. 하지만 마지막 이틀간 주문량은 앞선 3일간의 주문량에 비해 20% 이상 증가했다.

이를 두고 배민은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소비자가 연휴의 마지막을 편히 쉬고자 배달음식을 시키는 심리가 반영됐다고 해석했다.

2018년 9월 및 추석 당일 카테고리 별 주문 비율.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2018년 9월 및 추석 당일 카테고리 별 주문 비율. 사진=배달의민족 제공

추석 당일 배달 주문량이 가장 크게 증가한 품목은 치킨으로 나타났다. 추석 당일 주문받은 배달음식 중 치킨의 비중은 31.5%다. 9월 평균 대비 5.6%p 증가했다. 피자는 3.5%p 증가했다. 피자도 전체 주문량의 10.7%를 차지해 추석 당일 인기 배달음식으로 떠올랐다. 반면 한식은 4.7%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지난해 추석 연휴 배달음식 주문 데이터를 가지고 올해 트렌드를 예측해보자면 올해 역시 추석 당일(13일) 이후인 14일과 15일 양 이틀간에 주문이 크게 몰릴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추석 연휴가 하루 짧아진 만큼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 집에서 보내는 고객들이 늘어날 수 있어 추석 연휴 내내 배달음식의 인기가 높아질 가능성도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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