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발달장애인 위한 CU 스태프 직업체험관 구축
BGF리테일, 발달장애인 위한 CU 스태프 직업체험관 구축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09.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CU직업체험관. 사진=BGF리테일 제공
지난 10일 오전 발달장애인들이 서울시 동대문구에 문을 연 'CU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관'에서 직업 체험 훈련을 받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BGF리테일이 서울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 훈련을 시작했다.

11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편의점 직업체험실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 동대문구에 문을 연 ‘CU 편의점 스태프 직업체험관’은 서울특별시 내 첫번째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이다. 이는 BGF리테일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개소한 일곱 번째 직업체험관이다. 앞서 양사는 광주, 전남, 전북, 대전 등 지역에 직업체험관을 연 바 있다. 

발달장애인 학생은 체험관에서 상품 검수·진열, 점포 정비, 상품 안내 등 편의점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CU에서 근무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 BGF리테일은 지난 2015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발달장애인들을 CU 스태프로 채용하는 ‘CU투게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30여명의 발달장애인들이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돼 직영점 중심으로 근무하고 있다. 

최민건 BGF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CU의 점포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발달장애인 학생들이 우리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국 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협력해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