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소개, 명절맞이 지역 축제까지… 케이블TV, 추석 연휴 특집프로
전통시장 소개, 명절맞이 지역 축제까지… 케이블TV, 추석 연휴 특집프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9.1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김성진)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회원사에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0일 밝혔다.

■CJ헬로, 지역색 담은 추석 특집

CJ헬로(대표 변동식) 지역 특산물과 축제를 소개해주는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홈캉스 족을 위한 풍성한 VOD 이벤트도 준비했다.

CJ헬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채널25를 통해 추석 특집 프로그램 ‘셰프의 팔도밥상’을 방송한다. 스타 셰프 이원일과 국악인 김나니가 전라북도 김제시를 찾아 특산물을 함께 수확하고 이를 활용해 맛깔 나는 음식을 함께 만든다. 지역 팔도밥상과 어울리는 국악의 향연과 지역 토박이가 알려주는 김제시의 역사 문화 이야기도 알린다.

CJ헬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지역채널 인기 프로그램인 ‘지금은 로컬시대’ 스페셜 방송도 준비했다. 추석 연휴 동안 가족과 함께 떠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와 지역 특산물로 만든 보양식들을 소개한다. 오는 14과 15일에는 ‘안동 K-POP콘서트’와 ‘춘천막국수 닭갈비 축제’ 등 지역 축제를 소개한다.

홈캉스를 즐기는 지역민을 위해 최신영화 VOD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지난 9일부터 최신영화 VOD 구매 시, 구매금액의 50~100%를 헬로TV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으로 환급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16일부터는 돈, 블랙팬서 등 인기영화를 무료 제공하며 연휴가 끝난 아쉬움을 달랠 이벤트도 준비했다.

CJ헬로 지역채널 특집 프로그램은 귀경길에 오른 시청자들을 위해 유튜브 ‘헬로 채널25’ 에서도 동시 송출한다.

■티브로드 명절꿀팁 소개, 씨름중계로 추석 분위기 UP
 

티브로드(대표 강신웅)는 우리 지역의 대명절 추석 연휴 재래시장 이용을 늘리기 위한 특집 프로그램과 지역 전통 스포츠인 씨름 대회를 편성했다.

티브로드는 지역채널을 통해 추석 연휴에 제로페이 사용법, 우리 지역 농산물로 가공한 특산품 선물세트 등을 소개한다. 또한 재래시장 시민들의 덕담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차례상 보기, 한복 입는 법 등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티브로드 기남방송의 ‘토박이늬우스’는 절하는 법부터 듣기 싫은 말 예쁘게 하는 법 등명절에 유용하게 쓰일 다양한 꿀팁을 전할 예정이다.

오는 12일 부산에서는 오전 12시부터 ‘티브로드 스포츠’를 통해 부산시 씨름왕 선발대회를 방송한다. 또한 같은 날 대구에서는 저녁 7시 30분부터 ‘특집 공감콘서트 병암서원 고택음악회’를 편성해 전통혼례 재연행사와 민요공연을 소개한다. 이 외에도 티브로드는 추석 연휴 기간 ‘MBC 에브리원 월정액’ 가입 시 1만원 VOD캐시를 증정하는 VOD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딜라이브, 온가족이 함께 보는 케이블TV

딜라이브(대표 전용주)는 건강, 음식, 오락, 다큐 등 추석 연휴에 가족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장르 편성으로 가족단위 시청층 확보에 나선다.

딜라이브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에 지역사회에서 가족단위 시청자들이 함께 볼 수 있는 건강정보, 노래경연대회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특히, 딜라이브 지역채널이 자체제작한 인기 프로그램 ‘청춘음악회’를 추석 연휴 기간 매일 연속 편성한다. 이 외에도 연휴 기간 해외 인기드라마 ‘나이트폴 시즌1,2’를 편성하다.‘

■현대HCN, 우리가락 선 봬 
 

현대HCN(대표 김성일)은 각 지역 지역채널을 통해 구성진 ‘우리가락’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미니콘서트를 편성한다.

현대 HCN은 추석을 맞아 우리 전통 악기 장구 여제 BJ 안장구의 공연을 시민이 직접 지역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마이구미TV’를 통해 선보인다. 또한, 지역 숨은 보컬 찾기 프로젝트 ‘보컬의 탄생’은 전통 대중가요인 트로트편을 기획했다. 부산 지역 인기 강사 한병창 씨의 진행으로 트로트를 배우는 ‘한병창의 파워노래교실’은 가수 배금성 씨를 초청하여 지역민들과 대화를 나눈다.

현대 HCN 자회사 현대미디어(대표 김성일)는 드라마, 예능, 중국 드라마, 의학 정보 등 다양한 장르로 추석 안방을 공략한다.

현대미디어 드라마 채널 DramaH(드라마H)에서는 추석 연휴인 오는 12일부터 15일(일)까지 매일 11시 온 가족이 즐기는 퀴즈 예능 ‘놀라운 토요일’을 방영한다. 또한, 여성오락채널 TRENDY(트렌디)에서는 과거 큰 인기를 받았던 ‘신동엽 김원희의 헤이헤이헤이’를 편성해 3040세대 시청자의 추억을 소환한다. 12일에서는 유재석, 강호동, 13일에는 배우 지성의 1과거 모습을 방송한다. 확인 할 수 있다.

협회 김성진 회장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케이블TV가족 모두의 건강과 가정의 화목을 기원한다”며 “특히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케이블TV 콘텐츠가 위안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