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예약 사이트 아모마닷컴 폐업… 피해 보상 받으려면
호텔 예약 사이트 아모마닷컴 폐업… 피해 보상 받으려면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09.2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마닷컴 로고.
아모마닷컴 로고.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A씨는 지난 4월 말 아모마닷컴 사이트에서 11월 신혼여행을 위해 아프리카 세이셸 소재 호텔 4박을 예약하고 375만2620원을 신용카드 결제했다. 그러나 지난 14일 아모마닷컴 사이트의 서비스 중지 메일을 받고 호텔에 확인했지만 예약이 확정되지 않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이에 신용카드사에 연락했으나, 결제일로부터 4개월 이상 지나 처리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 

최근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이 폐업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피해가 예상된다. 

2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관련 소비자불만이 접수되고 있으며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피해 사례가 확인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아모마닷컴’에서 호텔을 예약한 소비자들에게 예약한 호텔에 연락해 예약이 유효한지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호텔 예약이 돼 있지 않거나 취소된 경우, 예약 시 사용한 신용(체크)카드사에 연락해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것도 권했다.

또 여행자 보험에 가입한 경우, 해당 보험사에 예약 취소에 따른 보상이 가능한지 확인해야 한다. 관련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