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SAT,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가해 통신 솔루션 제시
KT SAT,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가해 통신 솔루션 제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09.2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SAT 직원이 행사 참석자들에게 P-VSAT 안테나 기반 통신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SAT
KT SAT 직원이 행사 참석자들에게 P-VSAT 안테나 기반 통신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T SA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 그룹 위성통신서비스 업체 KT SAT가 23~24일 동안 경주시 하이코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24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KT SAT는 ‘국가정보통신서비스 4.0(GNS 4.0)’ 사업권을 확보한 자격으로 대회에 초청받았다.

KT SAT는 해당 발표대회에서 자사가 보유한 전용회선 서비스와 통신 위성을 활용한 망 관련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P-VSAT 안테나’를 활용한 통신 솔루션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휴대용 위성 안테나와 모뎀, 스위치 등의 장비를 이용자의 네트워크에 맞게 구성해 백업 통신망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번 행사에서 KT SAT는 재난 상황이나 선박에서 긴급통신 수단으로 사용되는 위성휴대전화 등 각종 위성 서비스도 전시할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