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아키에이지 LBS 게임 "세계 시장 타깃으로 준비한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아키에이지 LBS 게임 "세계 시장 타깃으로 준비한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09.2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겸 라이프엠엠오 대표.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겸 라이프엠엠오 대표.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가 위치기반서비스 게임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라이프엠엠오(Life MMO Corp, 대표 남궁훈)는 지난 23일 엑스엘게임즈와 ‘아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남궁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라이프엠엠오 법인의 대표로서 설레이는 마음으로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궁 대표는 포켓몬고와 구글의 맵기반 플랫폼을 예시로 들며 lbs(Location Based service‧위치기반서비스)는 모바일이 보유한 접근성의 장점에 위치에 대한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아키에이지 IP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선 “RPG의 기본적인 형식에 하우징, 무역 등 lbs가 더 해졌을 때 더욱 재미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IP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라이프엠엠오는 위치기반기술과 일상 생활을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지난 3월 출범했다. 당시 업계는 평소 자전거 등 야외활동을 즐기고, 게임의 긍정적 면모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던 남궁 대표의 성향이 라이프엠엠오 출범에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