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해외직구 주의보 "왜 이렇게 오래 걸려?"
TV 해외직구 주의보 "왜 이렇게 오래 걸려?"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9.10.02 08:18
  • 댓글 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 커뮤니티 중심 '마스터TV' 구매 불만 게시글 올라와
"도소매 아닌 서비스 업체로 싼 가격 대신 배송 기간 길어"
환불까지도 한달 이상…"지금도 정상적으로 배송 받는 고객이 있다"
마스터TV 홈페이지. 사진=마스터TV
마스터TV 홈페이지. 사진=마스터TV

톱데일리 김성화 기자 = 국내 업체가 만든 TV가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싼 가격에 판매되는 현실에 해외직구 대행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해외에서 구매를 진행하다 보니 업체와 소비자 사이 갈등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현재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마스터TV’를 통해 해외직구 TV 구매를 했다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게시물 내용을 요약하면 돈을 입금한 후 배송에까지 걸리는 기간이 매우 길며 환불을 신청해도 늦어지고 있다는 불만이다.

모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모인 이들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상태다.

이들은 마스터TV가 내세운 기간보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점을 가장 문제로 여기고 있다. 마스터TV는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15일에서 20일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홈페이지에 명시해놨다.

하지만 오픈채팅방에는 빠르면 6월과 7월에 구매를 진행했지만 제품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수 어명이 있다. 이들은 “가격은 미끼”라며 “차라리 더 비싸더라도 오픈마켓을 이용하는 게 마음이 편하다”고 환불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다른 업체를 통해 구매를 진행하는 사람도 있다.

마스터TV는 이에 대해 자신들은 도·소매 업체가 아닌 구매 대행 서비스 업체로서 억울한 부분이 있다는 입장이다. 마스터TV 관계자는 “우리는 재고를 쌓아두고 판매를 하는 것이 아닌, 미국 벤더를 통해 들여오기에 도·소매업체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기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며 “미국 벤더가 내수시장에도 함께 판매하기에 특히 인기 모델의 경우 명시한 기간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다”고 배송이 불확실한 점은 마스터TV에서도 인정했다.

또 마스터TV 측은 “물량이 몰리거나 품절될 시 늦어지거나 취소될 수 있음을 약관에 명시해 놨으며 소비자들과도 평균 4~5번의 연락을 통해 이런 사실들을 알려주고 있다”며 “다른 업체들 또한 인기 모델은 2~3달의 기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입장을 밝혔다.

마스터TV는 소비자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들을 알리고 있다 말하지만 소비자들로서는 충분치 않아 보인다. 물량 확보가 확실치 않다 보니 기약 없는 기다림에 불안함을 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환불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환불 또한 소비자와 업체 간 갈등을 빚고 있다. 해외직구다 보니 환불까지 보통 한 달 정도 걸리는 기간도 문제지만 이 마저도 모두 달라 불안하다는 것이다. 또 배송 진행 상황에 따라 소비자가 부담해야 금액이 발생하지만 이를 모르고 마냥 기다리는 소비자들의 불만도 있다. 

이에 대해 마스터TV 측은 “소비자들이 5주의 기간을 기대하고 주문하기에 그 이상의 기간이 걸리는 경우는 전액 환불을 해주고 있으며 환불 기간도 2주 안에 모두 해주고 있다”며 “우리가 먼저 환불을 해줄수도 있지만 도·소매 업체와 달리 서비스 업체로서 법에 걸리는 부분이 있어 그렇게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이어 마스터TV 측은 “개개의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분명 제품을 온전히 배송 받은 소비자들도 존재하고 6~7월에 구매한 고객들도 현재 통관이 진행중인 등 최근까지도 배송이 이뤄지고 있다”며 “전체 구매 고객 중 배송을 받지 못한 일부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마치 전체를 논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져 억울한 부분도 크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9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개짱나 2019-11-13 22:42:38
사이트 연동시킨 네이버랑 다나와도 책임져라 하...

피해자톡 2019-11-02 13:53:58
https://open.kakao.com/o/gbaow3Jb

김재령 2019-10-31 12:59:22
아 개 낚였네 하..
돈놀이 오지게하는인간들이였네 하 더알아보고살껄
주변분도 2주걸렷던데 이싀발거

박훈범 2019-10-26 23:15:39
개..소리,하고 앉아있네ㅡ..
내가 4달 속썩은거 생각하면진짜.환불요청.50만원 뜯는걸로 먹고살아보임.. 사업자 뺏어야합니다

사기업체 2019-10-25 14:44:54
2달째 기다리다가 소식접하고 기사봤네요 ㅎㅎ
이미 2달째인데 3달째까지 기다리랍니다
입금후 5주이후에 환불요청했더니 처음말한게 7주였다고 30만원 배송비 빼고 환불해준다네요
30만원 버릴순없으니 그냥 기다렸습니다
이제 또 다음달이랍니다 환불요청 다시했더니 2주 기다리랍니다
지금 고소 접수하러갑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