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 개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 개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10.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고경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지난 2일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에서 고경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고경곤)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인터넷 분야 시상식 ‘아이어워즈 2019’ 시상식이 지난 2일 양재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됐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는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26일까지 ‘아이어워즈 2019’ 후보등록을 받았고 총 338개의 후보작이 응모했다.
 
이번 ‘아이어워즈 2019’는 ▲풍요롭고 건강한 인터넷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단체) 및 개인의 혁신적인 성과를 발굴해 선정해 시상하는 ‘인터넷에코어워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19’ ▲IoT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는 우수 기업 및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IoT혁신대상’ 으로 구성됐다.
 
‘인터넷에코어워드’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자 인터넷에코어워드 최고대상의 영예가 한화갤러리아/플립커뮤니케이션즈의 ‘Right! 갤러리아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에게 돌아갔다. 특별공로상인 인터넷 핫픽 국회의원상에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양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수상했다.

‘인터넷에코어워드’ 혁신대상에는 지에이치씨의 ‘ICT 영양관리 서비스 제공’, 메가존 클라우드의 ‘메가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MSP 전문기업’, 부산은행의 ‘APP실행, 로그인이 필요 없는 위젯뱅킹’, 서울시 건강증진과/서울시치과의사회/카이아이컴퍼니의 ‘맞춤형 학생 구강 검진서비스’, 자동차부품연구원의 ‘카바타 O2O – 자동차 튜닝 O2O 웹 플랫폼’, 서울관광재단의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를 위한 관광 정보 확산’, 천안시청의 ‘SNS 소통으로 하나되는 천안’, 뮤자인의 ‘W. 플랫폼 기반의 웹표준화 혁신’이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 2019’ 최고대상은 한화투자증권 주식회사의 ‘한화투자증권 공식블로그 Life Portfolio’에게 돌아갔다. 혁신대상에는 한성자동차의 ‘한성자동차’, KT&G의 ‘KT&G 기업’, CJ제일제당의 ‘CJ제일제당’, 맥도날드의 ‘맥도날드’, 웅진씽크빅의 ‘웅진씽크빅’, 호텔신라의 ‘쇼핑의 꿀팁! 팁핑’, 쉐보레의 ‘쉐보레 코리아’, 아이더의 ‘아이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GS리테일의 ‘랄라블라’, 한화생명의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 속 별별이야기’ 등이 수상했다.
 
‘IoT혁신대상’의 IoT최고대상에는 현대자동차/케이스마텍의 ‘현대자동차 디지털키 서비스’, IoT벤처최고대상에는 드림비전스의 ‘M/W파를 이용한 안심케어솔루션 개발’이 수상했다.

‘IoT혁신대상’의 혁신대상에는 에스아이디허브의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IoT 환기시스템’, 한전KDN의 ‘전력설비 감시/진단 IoT 시스템’, ㈜한국공인인증서비스의 ‘LGU+ 드론 IOT보안인증 플랫폼’, 텔레스퀘어의 ‘산업용 모터 스마트팩토리 시스템’, 뉴코애드윈드의 ‘음식과 광고를 동시에 배달하는 3면 디스플레이 배달통 디디박스’, 테크나인의 ‘보급형 실외 생활환경 모니터링 시스템’, 워드앤코드의 ‘출판 수출 지원 통합 플랫폼’이 수상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