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는 소셜, 중장년은 편리함… '쇼핑앱도 나이타네'
10대는 소셜, 중장년은 편리함… '쇼핑앱도 나이타네'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10.0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대 1위 '지그재그', '스타일쉐어', '무신사' 등 인기
50대는 홈쇼핑 앱 선호, '편리함' 추구
쿠팡, 20대~50대 이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여성의류 쇼핑몰 추천 서비스 '지그재그'.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연령대 별로 즐겨 사용하는 쇼핑앱이 크게 차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소셜’ 기반의 플랫폼형 앱을 선호하고 중장년층으로 갈수록 구매 편리성이 높은 앱을 주로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8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에 따르면 10대는 ‘지그재그’를 쇼핑앱으로 가장 많이 사용했다. 지그재그는 여성 쇼핑몰 모음 서비스로 연령대별 취향 맞춤 의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유행하는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스타일쉐어’, 사용자 후기 기반 소셜 서비스를 운영하는 ‘무신사’ 등도 10대 들이 애용하는 쇼핑앱으로 꼽혔다. 지그재그는 20대가 사용하는 쇼핑몰 순위에서도 2위에 올랐다.

나이가 들수록 ‘유행’보다는 다양한 품목을 비교 구매할 수 있어 ‘구매 편리성’이 높은 앱을 선호했다. 50대 이상의 경우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오픈마켓 앱과 홈앤쇼핑, 현대Hmall 등 홈쇼핑 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옥션 등 오픈마켓 앱들이 상위 6개 앱에 이름을 올렸다. 

쿠팡은 10대를 제외하고 20대부터 50대 이상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쿠팡 측은 “쿠팡의 로켓배송 서비스는 물론 프리미엄 유로 멤버십 서비스 로켓와우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위 조사는 지난 9월 한 달 동안 전국 4만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