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필요 시간만큼 가입 가능한 시간제 보험 내달 출시
배달의민족, 필요 시간만큼 가입 가능한 시간제 보험 내달 출시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10.1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로고.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 로고.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배달앱 '배달의민족'은 시간제로 일하는 배달 라이더의 안전 보장을 위해 KB손해보험, 인슈어테크 업체 '스몰티켓'과 손잡고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을 다음달부터 적용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에 따르면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은 국내 최초로 필요한 시간 동안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간제 보험 상품이다. 배달의민족이 도입한 시간제 배달 근무 방식인 ‘배민커넥트’에 유용한 보험이다. 배민커넥트는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본인 소유의 이동 수단으로 배달 업무를 하는 방식이다.

해당 상품은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가정용 이륜차보험을 KB손해보험에 가입하면 배달 근무 동안 시간 단위로 유상운송보험이 자동 적용된다. 기존 보험보다 비용면에서 합리적이다. 

라이더가 배달 근무 중 사고로 보험 처리를 받아도 기존에 가입한 차량 보험에 보험료 할증 등의 불이익이 전가되지 않도록 했다.

배달의민족은 남는 시간에 배달 근무로 추가 소득을 얻으려던 이들이 감수해야 했던 보험 사각지대를 시간제 이륜자동차 보험이 채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 업무는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배민커넥트 구상 단계부터 KB손해 보험, 스몰티켓과 협의해 상품을 준비해왔다"며 "배민커넥트의 모든 라이더가 안전하게 근무하길 바란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