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1000여개 대형건물에서 실내 5G 품질 개선
SK텔레콤, 1000여개 대형건물에서 실내 5G 품질 개선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0.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직원들이 위워크(WeWork) 선릉점에서 네트워크 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직원들이 위워크(WeWork) 선릉점에서 네트워크 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SK텔레콤이 쇼핑몰·백화점 등 국내 주요 대형 건물내 통신 장비를 개설해 실내 5G 품질 개선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위워크(WeWork) 서울 강남구 선릉점을 시작으로 연내 1000여개 건물에 5G 인빌딩 전용 장비 ‘레이어 스플리터’를 확대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레이어 스플리터는 SK텔레콤이 지난 8월 개발한 ‘5GX 인빌딩 솔루션’ 기반 장비다. 기존 실내 장비가 데이터 송수신용 안테나를 2개씩 탑재한 반면 레이어 스플리터는 4개의 안테나 일체형 장비로 구성됐다.

SK텔레콤은 대형 쇼핑몰·백화점 등 유동인구가 많아 건물내 데이터 트래픽 수요가 집중되는 건물 중심으로 인빌딩 커버리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창권 SK텔레콤 인프라 엔지니어링 그룹장은 “5G 시대에 지속적으로 증가할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인빌딩 전용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