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빅데이터 분석해 선보인 '좌고우면' 시리즈 인기
GS25, 빅데이터 분석해 선보인 '좌고우면' 시리즈 인기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10.2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좌고우면 조리면 시리즈'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제공
GS25 '좌고우면 조리면 시리즈'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GS25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출시한 ‘좌고우면’ 조리면 시리즈(좌고우면 시리즈)가 조리면 매출 3위권에 올라 인기를 끌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GS25가 최근 2년간(2017년~2018년) 조리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일 메뉴로 구성된 조리면 대비 2가지 이상의 메뉴나 맛으로 구성된 투인원(2-IN-1) 상품의 매출이 1.5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조리면 구매 시 고기류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이 34.2%(음료, 주류 제외)로 가장 높았다.

GS25는 이같은 데이터를 기반해 주 메뉴인 면과 부 메뉴인 고기를 함께 구성한 ‘좌고우면’ 시리즈를 선보였다. ‘좌고우면’은 얼른 결정하지 못함을 비유하는 고사성어를 뜻하는 동시에 제품의 좌측엔 고기, 우측엔 면으로 구성돼 중의적 표현을 담았다. 

좌고우면 시리즈는 지난달 19일 치킨철판볶음면을 시작으로 이달엔 수란까르보나라, 숯불고기비빔면이 출시됐다. 이달 21일 기준 각각 조리면 분류 매출 3위에 올랐다.

박종서 GS리테일 조리면MD는 “GS25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빅데이터를 분석해 좌고우면 시리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향적인 상품을 기획하고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