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AR 접목한 영상 놀이앱 '띠잉' 출시 
우아한형제들, AR 접목한 영상 놀이앱 '띠잉' 출시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9.10.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놀이앱 '띠잉' 코스튬.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영상 놀이앱 '띠잉' 코스튬.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톱데일리 박현욱 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증강현실(AR)을 접목한 영상 놀이앱 '띠잉'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띠잉은 10초 이내의 짧은 숏폼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영상 놀이 플랫폼'이다. 띠잉의 영상 효과 기능 '코스튬'으로 개성을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코스튬 기능은 AR을 적용한 놀이 기능이다. 이용자는 코스튬을 통해 친구와 눈싸움, 과자 빨리 먹기, 청기백기 게임 등을 할 수 있다. 예컨대 눈싸움 코스튬은 눈의 깜박임을 감지해 누가 더 오래 눈을 안 감고 버티는지 대결하는 게임이다. 친구나 가족이 함께 놀며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다.

띠잉에 올린 영상은 24시간 동안만 볼 수 있으며 24시간이 지난 뒤에는 자동으로 사라진다. 영상은 24시간 이내에 이용자 본인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할 수 있다.

또 최근 24시간 동안의 인기 해시태그 키워드가 동그란 형태의 메타볼로 표현돼 사용자의 트렌드 파악을 도와준다. 메타볼은 인기 정도에 따라 색, 크기, 활성화 정도가 다르다. 특정 해시태그가 자주 공유되는 영상이나 '좋아요'를 많이 받은 영상일수록 메타볼이 크고 활발하게 움직인다.

띠잉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iOS앱은 추후 런칭할 예정이다.

신정호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 메신저셀 셀장은 "동영상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10대~20대가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를 만들고자 띠잉을 선보이게 됐다"며 "노래, 춤 등 특별한 장기 없이 누구나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놀이 문화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