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사 연동해 HD 고화질 영상통화 제공
KT, 통신사 연동해 HD 고화질 영상통화 제공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0.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직원들이 영상 코덱인 HEVC가 적용된 HD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KT
KT 직원들이 영상 코덱인 HEVC가 적용된 HD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가 HD급 고화질 영상 통화 서비스를 통신3사간 연동하고 통신사 관계 없이 고화질 영상통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고화질 영상 코덱 HEVC는 기존 영상통화 서비스에 적용된 H.264 코덱 대비 2배 높은 압축률로 HD(720x1280)급 고화질 영상을 화질 손상 없이 전달할 수 있는 영상 전송 기술이다. HEVC 코덱을 지원하는 갤럭시S9 등 일부 LTE 스마트폰과 현재 출시된 모든 5G 스마트폰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최근 통신3사는 무선망에 HEVC 코덱을 적용하고 고화질 영상 제공에 협력하기로 했다. 통신사들은 3사 모든 고객들이 고화질 영상 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통신사간 서비스 연동부터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다음달 5일까지 서비스를 전국망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서창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전무는 “3사 고객간 고화질 영상통화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품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협력 체계가 마련됐다”며 “향후 5G에서도 AR·VR 등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지속적으로 다져나가겠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