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저전력 광역 네트워크 가입자 100만 돌파
SK텔레콤, 저전력 광역 네트워크 가입자 100만 돌파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0.2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자사 저전력 광역(LPWA) 네트워크 가입자가 100만 회선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 저전력 광역(LPWA) 네트워크 가입자가 100만 회선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SK텔레콤은 자사의 저전력 광역(LPWA) 네트워크 가입자가 100만 회선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물인터넷 전용망의 일종인 저전력 광역 네트워크는 휴대전화 대비 상대적으로 소량의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특화된 회선이다. 유지비용도 저렴해 다수의 기기를 연결하는 사물인터넷에 적합하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저전력∙저용량 데이터 전송에 적합한 로라(LoRa)와 전력 효율이 좋은 캣엠원(LTE Cat.M1), 두 종류의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이 두 네트워크를 계량해 모니터링, 추적 관련 사업에도 적용하고 있다. ▲수도∙가스 스마트 모니터링 ▲대인∙대물 상태 모니터링 ▲가로등 제어 ▲태양광 시설 모니터링 등 서비스에도 활용된다.

장홍성 SK텔레콤 IoT/데이터사업단장은 “산업과 네트워크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세상을 변화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