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고객 90%, KT 지니뮤직 이용중
엠넷닷컴 고객 90%, KT 지니뮤직 이용중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1.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이 기존 엠넷닷컴의 유료고객 90% 이상이 한달 만에 통합플랫폼 지니로 이용 서비스를 전환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이 기존 엠넷닷컴의 유료고객 90% 이상이 한달 만에 통합플랫폼 지니로 이용 서비스를 전환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지니뮤직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지니뮤직이 지난달 1일 지니-엠넷닷컴 서비스 통합후 한달 동안 고객 이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기존 엠넷닷컴의 유료고객 90% 이상이 통합플랫폼 지니로 이용 서비스를 전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서비스 통합후 기존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아이디, 비밀번호, 음악 이용권, 플레이리스트를 지니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이관 과정을 진행한 것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지니뮤직은 서비스 통합을 위해 지난 7월 지니 앱내 ‘지니TV’ 메뉴에서 CJ ENM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강화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니TV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영상 콘텐츠는 ‘쇼미더머니8’과 ‘퀸덤’이며, 고객들의 지니TV 이용률은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해 ‘보는 음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

또 지니뮤직은 신규 고객들을 위해 인공지능(AI)스피커와 커넥티드 차량과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엠넷닷컴 이용자도 지니로 전환시 기존 지니 고객들과 같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KT 기가지니, 네이버 클로바, 구글홈, 구글홈 미니 등의 AI 스피커와 재규어랜드로바, QM6 등의 차량에서 지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 전무는 “고객 이관과정 설계시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앞으로 지니는 풍부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의 가치를 새롭게 전달하는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니뮤직은 아직 서비스 전환을 하지 못한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을 위해 연말까지 간편 전환 시스템을 그대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