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스트 황창규' 후보 37명 확정… 본격 심사 개시
KT, '포스트 황창규' 후보 37명 확정… 본격 심사 개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1.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외부공모 21명, 전문기관 9명 추천... 30명 마감
KT 지배구조위원회 "사내 회장후보군 7명 압축"
서울 광화문 KT 본사. 사진=뉴스핌
서울 광화문 KT 본사. 사진=뉴스핌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 차기 회장 후보 명단이 확정됐다. 사내외 후보자를 합해 총 37명으로 구성됐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공개모집 및 전문기관 추천을 통한 사외 회장후보자군 구성을 마쳤다고 6일 밝혔다. 공정성을 위해 이사들의 추천은 후보군에서 제외됐다.

지난 11월 5일 오후 6시까지 21명의 후보자가 접수됐다. 전문기관들을 통해선 9명의 후보자를 추천받아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후보자 명예 보호와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명단을 공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사내 회장후보군도 확정했다고 밝혔다. 사내 회장후보자군은 지난 4월부터 조사와 개별 인터뷰 등을 통해 7명으로 압축된 상태이다.

향후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정관 및 지배구조위원회 운영규정에 따라 사내외 회장후보자군을 심층 검토해 회장후보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할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들을 선정할 계획이다.

KT 회장후보심사위원회는 이사회가 정한 심사기준에 따라 회장후보 심사대상자들을 심층 평가해 심사의견을 이사회에 보고하고 회장후보자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KT 이사회는 회장후보자들 중 1인을 회장후보로 확정해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한다.

차기 KT 회장은 내년 3월에 열릴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KT 지배구조위원회는 “최적의 회장을 선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공정하고 원활한 회장 선임 프로세스 진행을 위해 객관적인 시각으로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