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이 내이름 부르며 깨워준다… SKT-SM, '누구 셀럽 알람' 출시
'아이린'이 내이름 부르며 깨워준다… SKT-SM, '누구 셀럽 알람' 출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1.0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렵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에 ‘누구 셀럽 알람’과 ‘SM타운스케줄’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누구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렵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에 ‘누구 셀럽 알람’과 ‘SM타운스케줄’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가정에서 누구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SK텔레콤은 SM엔터테인먼트와 협렵해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에 ‘누구 셀럽 알람’과 ‘SM타운스케줄’ 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누구 셀럽 알람’은 유명 셀럽의 목소리로 고객이 희망하는 알람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의 음성합성(DNN-TTS) 기술을 통해 아티스트의 목소리로 원하는 알람 문구를 들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선 ‘레드벨벳 아이린’의 목소리로 자신만의 애칭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알람음과 애칭 변경은 ‘누구’ 앱에서 설정할 수 있다.

SM타운스케줄은 SM 소속 아티스트의 공식 스케줄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누구 오픈 플랫폼’을 통해 개발돼 아이린의 목소리로 일정을 알려준다.

이외 SK텔레콤은 모바일 노래방 앱 ‘에브리싱’을 ‘누구 네모’ 전용 서비스로 개발해 출시했다. 고객은 ‘누구 네모’에 블루투스 마이크를 연결해 어디서든 노래방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 단장은 “이번 서비스는 SK텔레콤과 SM엔터테인먼트가 전략적 협력 관계로 출시하는 첫번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AI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SK텔레콤은 ‘누구 네모 에브리싱’ 출시를 기념해 고객에게 무료로 ‘무제한 가창’과 ‘싱위드스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