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12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넷마블, 제12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11.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방재홍 대한민국 소통어워드위원회 위원장, 김혜진 넷마블 뉴미디어팀  매니저, 김현섭 넷마블 뉴미디어팀  매니저,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회장.
(왼쪽부터) 방재홍 대한민국 소통어워드위원회 위원장, 김혜진 넷마블 뉴미디어팀 매니저,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팀 매니저,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회장.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게임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등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의 도구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사회공헌 등의 업무를 평가하고 수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소통지수 평가,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공적조서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네 단계의 평가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넷마블은 2019년 고객만족도 종합지수에서 S등급 85.55를 얻어 평균인 73.45를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고 그 중 ‘콘텐츠경쟁력지수’는 91.89로 경쟁자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자체브랜드 미디어 ‘채널넷마블’과 대학생으로 구성된  ‘마블챌린저’ 블로그 뿐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소통채널에서 이뤄진 활발한 뉴미디어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자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수는 250만 명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넷마블TV’를 비롯해 ‘모두의 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 ‘쿵야TV’ 등 10여 개의 채널을 운영 중이다.
 
또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은 넷마블의 다양한 이야기를 ‘넷마블스토리’, ‘넷마블라이프’, ‘펀&조이’, ‘프레스센터’ 등 4개 주제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게임, 기업, 조직문화, 게임커리어 외에 직무별 임직원 인터뷰와 팩트체크 등 공식적으로 다뤄지지 않았던 이야기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