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티브이,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발대식 개최
스카이티브이,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발대식 개최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1.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스카이티브이
지난 13일 진행된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스카이티브이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스카이티브이가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육성하는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를 1차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스카이티브이는 지난달 크리에이터 희망 지원자들에게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덤덤스튜디오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3주동안 진행된 공모전엔 100여팀이 지원했다. 선발팀은 약 3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받는다. 크리에이터들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한달 동안 멘토PD의 도움을 받아 콘텐츠를 2편씩 제작한다. 영상은 ‘덤덤스튜디오’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또 스카이티브이는 1기 크리에이터 10개팀이 제작한 콘텐츠를 심사해 4개팀을 최종 선발하고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 등 총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크리에이터 4개 팀에게는 콘텐츠 제작 지원뿐 아니라 영상 제작에 대한 실무 컨설팅 및 ‘덤덤스튜디오’ 채널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윤용필 스카이티브이 대표이사는 “역량과 기획력은 있지만 제작비와 기술적인 어려움을 겪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1인 미디어 콘텐츠를 강화시키겠다”고 했다.

한편, 스카이티브이는 KT그룹 계열사로 스카이드라마, 스카이엔터, 스카이스포츠 등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8개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