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브라질전 선발 명단 공개...'손흥민,황의조' 출격, 골문은 조현우가 봉쇄
한국, 브라질전 선발 명단 공개...'손흥민,황의조' 출격, 골문은 조현우가 봉쇄
  • 최지은 기자
  • 승인 2019.11.1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브라질과의 평가전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 선발 명단.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삼바군단에 맞설 한국 축구 베스트11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민국(피파랭킹 37위)은 19일 밤 10시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레이트(UAE)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브라질을 상대로 올해 마지막 공식 평가전을 치른다.

벤투호의 선발명단엔 김진수, 김민재, 정우영,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 주세종, 김문환, 황의조, 김영권, 조현우가 이름을 올렸다.

공격진 1선엔 황의조를 내세우고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이 2선에서 공격 작업을 돕는다. 정우영, 주세종은 중원을 지키고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김문환이 후방을 책임진다. 수문장은 조현우가 맡았다.

앞서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FIFA 랭킹 3위)은 18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베스트11과 전술훈련 등을 공개했다.

자주 사용하는 4-3-3 포메이션을 사용한 브라질은 최전방에 필리페 쿠티뉴(바이에른 뮌헨), 히샬리송(에버튼), 가브리에우 제주스(맨시티)로 쓰리톱을 꾸렸다.

중원은 파비뉴(리버풀), 아르투르(바르셀로나), 루카스 파케타(AC밀란), 포백은 헤낭 로디(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마르퀴뇨스(PSG), 다닐루(유벤투스)로 채웠다.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의 피루미누와 첼시의 윌리안 등도 출격에 대비한다.

치치감독은 공식인터뷰서 "베스트 11을 완성했다. 부상으로 불참한 네이마르 대신 쿠티뉴가 들어갈 것이다"며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한국이 독일을 격파(2대0 승) 것을 언급하며 "한국이 강하다는 것도 알고 있다. 손흥민 뿐만 아니라 한국 전체 팀을 존중한다. 하지만 축구는 결과를 내야 한다. 우리가 이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삼파이우 수석코치는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가 아르헨티나의 중심인 것처럼 한국의 중심엔 손흥민이 있다"며 경계했다.

벤투 감독은 "아시아팀을 상대로는 원하는 대로 지배할 수 있다. 그러나 (브라질전은) 다른 상황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대비하고 있다. 지금껏 상대한 팀 중에 브라질은 가장 어려운 팀이다. 기술, 스피드, 피지컬 등 모든 부분에서 우리보다 우수하고 뛰어난 상대다. 최근 했던 것과는 많이 다르게 전개될 것"이라며 전술 변화를 예고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