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대출비교 특별상품 출시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특별상품 출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12.0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 BI.
카카오페이 BI.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카카오페이가 대출 수요가 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대출비교’ 특별상품을 출시한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사와 협력해 2일부터 저금리・고한도의 특별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씨티은행과 함께 최저금리 2.36%, 최대한도 1억8000만 원의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을 연말까지 제공한다. 온라인 금리인하 0.5%에 카카오페이 우대금리 0.8%가 더해져 최대 1.3%p의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신청하면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된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0월 자사 플랫폼에서 여러 대출 상품의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대출비교’를 오픈했다. ‘신용조회’로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한 후,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조건・상황에 부합하는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상대적으로 대출이 용이한 고신용(1~3등급) 사용자 뿐 아니라 중신용(3~7등급) 사용자들도 시중보다 저렴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특별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발판 삼아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0월 2일 금융위로부터 여러 금융사의 대출 상품 정보를 사용자에게 중개할 수 있도록 규제 특례를 받은 바 있다. 현재는 신용등급 기준으로 상품 비교가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대출 수요자의 신청 정보를 바탕으로 확정된 대출 조건에 맞는 상품을 비교하고 신청까지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 카카오톡에서 톱데일리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