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안드로이드 환경 '와이파이' 보안 강화
KT, 안드로이드 환경 '와이파이' 보안 강화
  • 이진휘 기자
  • 승인 2019.1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가입자 정보 유출을 막는 ‘IMSI 프라이버시’ 기능을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폰에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T
KT가 가입자 정보 유출을 막는 ‘IMSI 프라이버시’ 기능을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폰에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가 가입자 정보 유출을 막는 ‘IMSI 프라이버시’ 기능을 국내 최초로 안드로이드폰에 적용했다고 15일 밝혔다.

IMSI는 국제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가입자 고유의 식별번호다. IMSI 프라이버시 기능은 와이파이에 접속할 때 가입자 고유 정보를 암호화해 단말과 와이파이 무선송수신장치(AP)간 공유하는 기술을 말한다.

IMSI 프라이버시 기능을 적용함에 따라 KT 고객은 전국 13만개 KT 와이파이존에 접속할 경우 강화된 개인 정보 보안 환경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T가 지난해 상용화한 와이파이6(802.11ax) 규격 10기가 와이파이가 설치된 ‘스타벅스 리저브’와 ‘수원 KT 위즈파크’에서도 자동으로 IMAI 프라이버시 기능이 적용된다.

현재 삼성 갤럭시S10 LTE와 갤럭시S10 5G 단말에서 ‘안드로이드10 OS’로 업데이트 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 IMSI 프라이버시 기능이 적용된다. 향후 갤럭시노트10과 신규 출시 단말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 스마트폰은 내년 ‘안드로이드10 OS’ 적용 단말부터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