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나눔 데이' 개최
넷마블문화재단, '2019 넷마블나눔 데이' 개최
  • 신진섭 기자
  • 승인 2019.12.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어워즈', '넷마블 바자회', '창문프로젝트 발표회' 등 총 3부로 진행
'넷마블 바자회'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복지기관, 아동보호기관에 전액 기부
13일 넷마블 본사서 열린 '2019 넷마블나눔 데이 현장사진'.
13일 넷마블 본사서 열린 '2019 넷마블나눔 데이 현장사진'.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3일 넷마블 본사에서 ‘2019 넷마블나눔 DAY’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2019 넷마블나눔 데이’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한 ‘넷마블 바자회’를 토대로 마련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의 집중 영역 중 하나인 ‘마음 나누기’를 보다 확산하고 나눔의 기쁨을 임직원들과 함께하기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이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다.

‘2019 넷마블나눔 DAY’는 ‘넷마블 Awards’, ‘넷마블 바자회’, ‘창문프로젝트 발표회’ 등 총 3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넷마블 어워즈’는 올해 봉사활동에 가장 많이 참여한 ‘봉사활동’, 가장 많은 금액을 기부한 ‘정기기부’, ‘넷마블 바자회’에 가장 많은 물품을 기부한 ‘물품기부’ 등 총 3개 부문에서 우수 참여자를 선정해 각각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에게도 훈련용품 및 포상금을 수여했다. 넷마블 장애인선수단은 지난 3월 창단해 전국체전 및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 등 국내외 장애인 조정대회에서 메달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잇다. 

이어 진행된 ‘넷마블 바자회’는 넷마블 컴퍼니 임직원이 기부한 도서, 가전, 음반, 잡화 등 총 1700여 점의 물품으로 진행됐다, 시계 및 양주 등의 고가 물품들은 경매를 통해 판매됐다. 특히, 올해 바자회는 조정선수단들의 조정 시범 및 로잉머신 체험행사 등이 함께 마련돼 임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지역사회 복지기관, 아동보호기관 등에 전액 기부된다.

임직원 지역 기금사업 ‘창문프로젝트 발표회’에선 한해 넷마블 임직원이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아동들과 함께한 코딩, 조형, 회화 등 총 161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창문프로젝트 참여 아동들의 바이올린, 우쿨렐레 등 연주회도 열렸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이번 ‘2019 넷마블나눔 데이’는 매년 진행되던 ‘넷마블 바자회’를 확대하여 사내 나눔 문화를 돌아보고 그 취지와 결실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된 행사"라며, “’넷마블나눔 DAY’를 시작으로 그 동안 진행됐던 사내 활동을 더욱 의미 있게 지속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