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데뷔 1주년 소감 “팬들을 향한 사랑 더 커졌다”
베리베리 데뷔 1주년 소감 “팬들을 향한 사랑 더 커졌다”
  • 최지은 기자
  • 승인 2020.01.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데일리 최지은 기자 = 그룹 베리베리가 지난 13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 출연해 데뷔 1주년을 자축하고 새 앨범을 홍보했다. 이날 진행은 베리베리 멤버 강민과 계현이 맡았다.

방송 시작에 앞서 계현은 “멤버 민찬이 작은 부상으로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대신 우리가 민찬의 몫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팬들을 안심시켰다. 동헌은 민찬에게 “준비한 게 많았는데 함께하지 못해서 마음이 슬프다. 언제나 항상 아끼고 사랑한다. 쾌차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말을 남겼다.

지난 7일 새 앨범 ‘FACE ME’를 발매한 베리베리는 같은 주, 데뷔 1주년을 맞았다. 호영은 데뷔 1주년을 맞은 소감으로 “1년 동안 팬들을 향한 사랑이 더 커진 것 같다”고 말해 팬들을 감동하게 만들었다. 동헌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찍었을 때 부산에 2년짜리 타임캡슐을 묻었다. 2주년 때는 송도에 다 같이 가서 타임캡슐을 열어보고 싶다”고 밝혔다.

1주년을 맞은 베리베리의 타이틀곡 ‘Lay Back’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5백만을 돌파하며 ‘대세 신인’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연호는 멤버들과 함께 ‘Lay Back’ 무대를 펼친 뒤 “내 안의 진짜 나를 마주하는 것, 좀 더 솔직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베리베리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수록곡들을 자세하게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록곡 ‘Paradise’에 관해 연호는 “‘팬들과 함께 간다면 어디든 파라다이스다’라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팬들에게 드리는 선물 같은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곡의 작곡과 작사에는 동헌·민찬·계현·연호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동헌은 작업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로 “‘베러다이스(팬클럽 이름 ‘베러’와 파라다이스의 합성어)’라는 말을 쓸지 말지 의견 충돌이 있었지만 내가 끝까지 밀고 나갔다”면서 “나중에 포털 검색창에도 베러다이스라는 말이 뜰 때까지 열심히 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또한 ‘MOMENT’가 흘러나오자 호영은 “팬들과 함께하는 순간을 담은 노래다. 겨울에 딱 듣기 좋은 위로 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 곡의 작사에 참여한 강민은 감미롭게 한 소절을 불러 박수를 받았다. 동헌은 베리베리로 활동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묻는 질문에 망설임 없이 “지금 이 순간. 하루하루 행복한 순간이 더해진다”고 답했다.

CD에만 수록된 ‘Thank you, NEXT?’도 ‘아이돌 라디오’에서 최초 공개됐다. 이 곡에 관해 강민은 “우리가 앨범을 낼 때마다 ‘Thank you, NEXT?’라는 이름으로 다음 앨범에 수록될 노래를 넣는다”고 설명했다. 계현은 “밝고 청량한 노래인데, 여기에 어떤 가사가 붙어 어떤 에너지를 낼지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베리베리의 앨범은 계속된다”고 덧붙여 청취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앨범 홍보를 알차게 마친 베리베리는 ‘아이돌 라디오’ 전매특허 코너 메들리댄스에 나서 ‘Tag Tag Tag’, ‘불러줘 (Ring Ring Ring)’, ‘반할 수밖에’, ‘PHOTO’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였다. 또 몬스타엑스의 ‘Follow’, 빅스의 ‘다이너마이트’, 모모랜드의 ‘Thumbs Up!’ 퍼포먼스도 준비해 알찬 무대를 펼쳤다.

작년에 이어 ‘제 2회, 미스터 베리베리 선발대회’ 코너로 꾸며진 이날 방송에서 베리베리는 가장 먼저 각자의 고향을 자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호영은 “뉴질랜드 퀸스타운에 살았다. 영화 ‘반지의 제왕’ 촬영지가 집에서 20분 거리였다. 여러분들이 영화로 보던 곳에서 나는 뛰어놀며 자랐다”고 자랑한 뒤 “레골라스(올랜도 블룸)을 실제로 만난 적이 있다. 올랜도 블룸이 모자를 쓰고 우리 동네에 놀러 왔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와 함께 동헌·계현·용승은 SF9의 ‘Good Guy’ 커버 무대와 연호·계현의 라이브를 장기자랑으로 준비해 청취자들에게 선보였다. 연호와 계현은 NCT U의 ‘텐데…(Timeless) (Sung by 재현, 도영, 태일)’를 부르며 부상으로 출연하지 못한 민찬의 몫까지 열창해 청취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스페셜 DJ로도 활약한 계현은 ‘(장기자랑) 뽐내기왕’과 ‘애교왕’으로 선발돼 ‘제2회 미스터 베리베리 선발대회’의 2관왕을 차지했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매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주말 제외)로 만나볼 수 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기업돋보기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