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품질 향상 위해 '고성능 광중계기' 도입
KT, 5G 품질 향상 위해 '고성능 광중계기' 도입
  • 이진휘 기자
  • 승인 2020.01.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경기도 안양시 홈플러스 매장 내에 고성능 광중계기를 설치하고 5G 서비스 품질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KT
KT 네트워크부문 직원들이 경기도 안양시 홈플러스 매장 내에 고성능 광중계기를 설치하고 5G 서비스 품질을 확인하고 있다. 사진=KT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 KT가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성능 광중계기를 개발해 도입한고 15일 밝혔다.

실내 무선 서비스 제공용 중계기는 기지국 자원을 공유해 사용한다. 특정 장소에서 무선 데이터를 쓰는 사용자가 많으면 데이터 처리 속도가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KT는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해 도입한 고성능 광중계기를 도입한다. 4개의 안테나를 사용해 고용량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하는 방식이다. KT에 따르면 기존 중계기 대비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또 고성능 광중계기를 이용하면 안테나 설치시 건물 특성에 따라 외장형 적용도 가능하다. 건물 특성상 구축이 힘든 곳에 외장형으로 설치해도 데이터 수신율을 높이도록 고안됐다.

KT는 2개의 안테나를 사용하는 기존 고출력 중계기로 건물내 음영지역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 고성능 광중계기를 대형건물 1층, 대형마트 등 데이터 사용자가 많은 실내 위주로 설치해 실내 5G 커버리지와 품질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서창석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전무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통신장비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을 확보해나가고 있다”며 “국내 중소기업과 함께 개발한 고성능 광중계기 도입으로 5G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실내외 어디서나 고품질의 5G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단독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