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유튜브 마케팅 순풍
펄어비스, 유튜브 마케팅 순풍
  • 신진섭 기자
  • 승인 2020.01.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 공식 크리에이터 '모영순'. 펄어비스 직원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 공식 크리에이터 '모영순'. 펄어비스 직원이다.

톱데일리 신진섭 기자 = 펄어비스의 유튜브 마케팅이 순풍을 탔다. 광고 영상은 물론 직원들이 등장하는 자체홍보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펄어비스에 따르면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X질풍가도’ 스페셜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2019년 연말결산’ 7위에 선정됐다. 해당 영상은 가수 하연우의 호쾌한 음색과 신규 캐릭터 '격투가'의 전투장면이 교차편집 됐다.    

영상이 공개된 후 ‘질풍가도’ 원곡이 멜론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올랐고 음원차트 역주행을 보였다. 당시 검은사막 모바일도 복귀 이용자가 248% 증가했다. 

펄어비스 직원들이 직접 만드는 ‘모영순’ 시리즈도 인기다. 모영순은 ‘모험가분들이 제 마음 속, 순위’라는 뜻으로 펄어비스 크리에이터 MC ‘모영순’이 주인공이다. 신입사원이자 검은사막 모바일 초보 모영순이 성장해나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특히 지난해 11월 공개된 ‘대짜:업데이트를 건 한판 승부!’ 영상은 30만 조회수로, 구독자 대비 10배의 뷰(View) 성과를 거뒀다. GM, CM이 직접 등장해 업데이트 내용을 유쾌하게 풀어낸 점이 호평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검사모바일 외에도 '펄어비스', '검은사막', '도깨비', '붉은사막', '플랜8', '섀도우 아레나' 등 채널을 운영 중이다.

펄어비스는 "이용자들과 더욱 가까이 만나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톱데일리는 독자분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제보와 취재요청으로 세상을 더욱 가치있게 만들겠습니다.
뉴스제보 이메일 top@topdail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기자코너 운영
억울한 일, 알리고 싶은 일 기사로 표현하세요.
작성하신 기사와 사진(저작권 문제없는 사진)을 top@topdaily.co.kr 로 보내주시면 채택되신 분께 기사게재와 동시에 소정의 상품권(최소5만원이상, 내용에 따라 차등지급)을 드립니다.
문의 02-5868-114 시민기자 담당자
인기기사
기업돋보기
단독기사